102.4 → 131.9 / 삼시생

📅 2022-09-29
102.4 → 131.9 / 삼시생
24년 표본 1번 / 표준점수 29.1점 상승 / 예비반, 정규반, 집중단과반 수강
#삼시생

저는 20년부터 22년 올해까지 리트 시험을 3회 치렀습니다. 시험을 준비한 시간이 긴 만큼 여러 방식으로 공부해봤는데요,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수많은 리트 공부법보다 선생님 수업을 듣는 것이 리트 고득점으로 가는 가장 효율적이고 편안한 방법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1. 가장 효율적이다 : 혁명적인 문제 풀이법

영업 비밀 상 선생님께서 블로그에 적지 않으신 문제 풀이법이 있습니다. 저는 처음 강의를 들었을 때부터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문제풀이법을 이 후기에 자세히 적지 못 하는 게 정말 아쉬울 정도입니다. 그냥 수업 한 번만 들어보시면 ‘아 리트 시험은 이런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이거는 제가 어떻게 설명해 드릴 수 없습니다. 그냥 한 번 경험해보셔야 돼요. 게다가 풀이법을 알려주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매주 새로운 사설 모의고사를 보면서 제대로 적용하고 있는지 확인까지 해주십니다.

2. 가장 편하다 : 과학적 피드백

매주 실전처럼 사설 모의고사를 치르고 그 전주까지 쌓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담을 하는데, 이 과정이 가장 전략적인 리트 풀이법을 수립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선생님 수업을 듣고 모의고사를 보는 것 외에는 공부를 거의 하지 않았는데, 매주 실전처럼 문제를 풀고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개선할 점을 찾아 고치는 과정이 쌓이고 쌓여 점진적 점수 향상을 이룰 수 있었어요.

저는 이 부분이야말로 선생님 수업의 정수라고 생각하는데요… 정말 시키는 것만 하면 됩니다. 너무너무 편해요. 수업 열심히 듣고, 모의고사 열심히 치루고, 알려준 방식으로 오답한 다음에 상담시간에 알려주신 개선점만 적용하면 점수가 쭉쭉 오릅니다. 항간에 떠도는 분석을 통한 리트 공부법… 잘만 하면 물론 좋죠. 그런데 제대로된 분석에 필요한 시간, 에너지, 중요한 것을 구분할 수 있는 센스가 없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겁니다.

재수, N수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리트는 우직하게 공부한다고 오를 수 있는 시험이 아닙니다. 리트는 똑똑하게 공부해야 하는 시험입니다. 지문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상하고 어떤 정보들이 선지에 나오는지를 캐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하는데, 혼자서는 많이 힘듭니다. 선생님께서 미리 다 분석하시고 방법을 알려주시니 여러분은 저처럼 먼 길 돌아 돌아가지 마시고 처음부터 선생님 수업 듣고 편하게 고득점 하세요.

3.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멘탈케어

tmi입니다만 저는 지금 자소서 쓰는 것도 때려치우고 여행 와있는데요… 이 와중에 수업 후기를 적는 이유는 선생님께 정말로 감사하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수험 경험을 하셨기 때문에 리트 수험생들이 느끼는 부담감이나 성적이 잘 오르지 않을 때 느끼는 좌절감을 아시고 그 부분에 대해서도 잘 케어해주시거든요! 여기서 선생님께서 단순 비즈니스 이상의 책임감으로 학생들을 많이 신경 쓰시고 위해주신다는 것이 절절히 느껴졌습니다!!

4. 가성비가 좋다

저는 선생님 수업을 듣기 전까지 독학으로 리트공부를 해왔기 때문에 학원 가격에 대해 잘 모릅니다만 언추 수업 모두 들으면 백만 원은 우습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 수업은 단돈 60만 원! 게다가 소수정예 과외 형식! 딱 한 달만 들어보시고 결정해도 늦지 않으니 시도해보세요! ‘아 내가 올바른 선택을 했구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겁니다~!


#삼시생